일락산 가야산 수정봉 산행자 프로필

by 한국의산천 2007. 3. 11.
산행 답사 일지는 준비중...

서산 일락산 가야산 수정봉 산행자 프로필.

눈과 강풍을 동반한 악천후속 산행과 더불어 즐거웠던 시간들....

[2007. 3. 11 .일요일    한국의산천 ] 날씨: 흐림, 강풍, 눈.

촬영기종: 파나소닉 LC1 (28~90mm)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서산 일락산 가야산. 흐린 날씨에 강풍을 동반한 눈이 내렸습니다. 봄은 왔지만 山은 아직도 겨울이었습니다.

윈드재킷, 장갑, 아이젠,고글, 스틱, 행동식은 필수장비입니다.

산행코스

보원사지 - 능선  - 보원선원 차단기- 일락산(516m) - 사잇고개 - 가야산 석문봉(653m) - 옥양봉(621m) - 안부 - 수정봉(453m) - 고란사 - 보원사지 (원점회기 산행 13km. 기록과 촬영하며 6시간)

서울 상암경기장 05:00 출발 - 용현리 보원사지 - 07:00 도착 - 07:30 산행시작 - 산행 종료 ( 오후 2시)

▲ 가야산 석문봉에 올라서며. 한국의산천과 초심 ⓒ2007 한국의산천

▲ 한국의산천과 초심 ⓒ2007 한국의산천

간간히 뿌리는 눈과 붕붕, 휘이잉하는 바람소리와 하루를 같이한 산행이었다.

▲ 바람불어 좋은 날 ⓒ2007 한국의산천

석문봉에서 하산하면서 모두 아이젠을 착용하였습니다.(대단히 미끄러운 길이었습니다)

▲ 강풍과 더불어 눈이 내린다.ⓒ2007 한국의산천

▲ 개심사 뒷산 길을 지나며 ⓒ2007 한국의산천

▲ 큰산의 초심. 산정 ⓒ2007 한국의산천

▲ 큰산의 초심 . 산정 ⓒ2007 한국의산천

▲ 눈과 얼음이 있는 능선을 오르며 ⓒ2007 한국의산천

▲ 멀리 천수만을 보며 휴식 ⓒ2007 한국의산천

▲ 키 낮은 산죽밭을 지나며 일락산으로 ⓒ2007 한국의산천

▲ 일락산 정상을 향하여 ⓒ2007 한국의산천

▲ 지나온 길 사진 촬영 ⓒ2007 한국의산천

산행길은 결코 쉬운 길이 아니다 자신이 배고파도 먹을것을 꺼내기 조차 귀찮을 때가 있다.

사진촬영, 산행의 모습을 기록으로 남긴다는 것  역시 쉬운일이 아니다.

자신의 카메라로 자신의 모습을 담기가 쉽지않기에... 제가 한컷

▲ 일락산과 석문봉 사이의 안부 ⓒ2007 한국의산천

▲ 사잇고개를 지나며 ⓒ2007 한국의산천

▲ 석문봉으로 오르는 계단길.ⓒ2007 한국의산천

▲ 실루엣 ⓒ2007 한국의산천

▲ 일락산에서 올라 온 팀과 합류 ⓒ2007 한국의산천

ⓒ2007 한국의산천

나의 岳友(산벗) 들은 산을 카메라에 담고, 나는 그 악우(岳友:산벗)를 내 카메라에 담는다. 그러면 나는 산과 산벗을 동시에 얻는 것이다.

▲ 가야산 석문봉  ⓒ2007 한국의산천

▲ 가야산 석문봉 산정.ⓒ2007 한국의산천

▲ 석문봉  ⓒ2007 한국의산천

▲ 석문봉 ⓒ2007 한국의산천

▲ 수정봉에서 휴식 ⓒ2007 한국의산천

▲ 보원사지 ⓒ2007 한국의산천

▲ 산행 출발 보원사지 앞 주차장. ⓒ2007 한국의산천

준비 운동을 마치고 출발전에 장갑을 끼는데 입이 왜 나왔지?

산행코스

(원점회기 산행 도상거리 13km. 기록과 촬영하며 6시간)

수많은 바람이 얼굴과 귓전을 스쳐 지나간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