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한가위 연휴 끝날에 친구들과 함께 시화호 시화방조제를 건너 구봉도를 다녀오다 (왕복 107km)
구봉도 가는 길 1 >>> http://blog.daum.net/koreasan/15605182
구봉도 가는 길 2 >>> http://blog.daum.net/koreasan/15605183
▲ 아름다운 섬 구봉도에서 ⓒ 2011 한국의산천
구봉도(九峰島)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에 있는 간척지로 연륙화된 섬으로 아름다운 봉우리가 아홉 개로 되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대부도의 북단에 자리 잡고 있으며 산의 정상부의 해발이 96.5m 가량으로 남북 방향으로 길게 형성되어 바다와 접해 있다. 100m 내외의 소규모 구릉성 산지가 북서-남동 방향으로 뻗어 있는 산세 중에서 구봉도는 대부도 서북단에 자리 잡고 있다. 구봉도에서 시작된 산세는 황금산(黃金山)과 선감도, 불도, 탄도를 지나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으로 이어진다. 예전에는 섬이었으나 구봉 염전이 조성되면서 연륙되었다.
구봉도 근처 갯벌에서는 바지락·동죽·가무락·댕가리·말미잘·칠게·납작게·밤게·민챙이·박하지·서해비단고둥 등의 생물들이 자라고 있다.
구봉도 해안선을 따라 서북쪽으로 약 1㎞를 걸어가면 두 개의 큰 바위가 있는데, 이를 일컬어 구봉이 선돌이라 부른다. 작은 바위는 할머니, 큰 바위는 할아버지 같다 하여 할매바위, 할아배바위라고도 부른다. 그리고 구봉이 선돌 오른쪽으로 후미진 곳에는 동쪽 해안의 개미허리처럼 잘룩한 곳이 있는 데 이 곳은 만조 때에는 배가 지나가는 뱃길이 되기도 하지만 간조 때에는 물이 빠져 사람이 걸어서 지나갈 수도 있다.
구봉도 북쪽에 있는 구봉이 약수터는 해안 지역에 위치한 물 맛 좋은 약수터로 알려졌으며, 구봉도 서쪽으로 떨어지는 해넘이는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 왼쪽부터 유관장님/ 이글님/ 맑은샘님/ 행복한 도전님/ 한국의산천 ⓒ 2011 한국의산천
▲ 전국대회를 석권하는 김영권님 부부팀 ⓒ 2011 한국의산천